| [10월 27일 언론 보도] 원광대학교병원, 직원 역량 강화 및 조직 문화 개선을 위한 통합 연수 실시 |
|---|
|
|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의정 사태로 중단됐던 직원 연수를 재개해, 지난 10월 24~25일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7~8일, 14~15일, 21~22일 등 총 4회에 걸쳐 교직원 역량 강화와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통합연수를 진행한다. ![]() 원광대학교병원, 교직원 연수 모습 이번 연수는 직원들의 심신 재충전과 조직 내 화합, 소통 능력, 리더십 함양을 통해 병원 경영자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 원광대학교병원, 교직원 연수 중 단체 기념 촬영 1차 연수는 사무 행정직원을 대상으로 완주 경천애인 마을에서 진행됐으며, 2차 연수는 부서 팀장 및 실장을 대상으로 고창 웰파크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어 3차와 4차 연수는 다시 완주 경천애인 마을에서 행정계장, 주임기사, 수간호사 등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교육 과정은 대상별 특성에 맞춰 구성됐다. 사무 행정직원 연수에서는 ▲소통과 신뢰 ▲협업과 화합 스태킹 ▲핵심가치 내재화 ▲강점 리더십 등을 주제로, 팀장·실장 연수에서는 ▲다양성 이해와 소통 ▲갈등관리 커뮤니케이션 ▲‘코칭 리더십 등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중간관리자 대상 연수 역시 리더십과 조직 소통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강의로 꾸려진다. 서일영 병원장은 “이번 연수는 행정직원부터 중간관리자, 팀·실장 등 다양한 직종의 구성원이 함께 참여해 병원 경영의 기획자로서 새로운 시각과 통찰을 얻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과 재충전의 시간을 통해 조직의 목표를 함께 실천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Copyright(c) wonkwang university Hospital. all right reserved.
[인증범위] 의료정보시스템(OCS/EMR) 및 홈페이지 서비스 운영
[유효기간]2024.04.22 ~ 2027.04.21
보건복지부 인증의료기관[유효기간]2023.03.30~2027.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