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론보도] 원광대학교병원 간호사회·영양팀 조리원들의 따뜻한 나눔 |
|---|
|
|
“병원 발전과 환자 서비스 개선 위해 한마음 한뜻 모아"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15일(수) 외래1관 3층 일원홀에서 내부 구성원들이 참여한 “병원 발전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 발전기금 전달식 이번 전달식에는 원광대학교병원 간호사회와
영양팀 송석미 외 26인 조리원들이 병원의 발전과 의료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정성껏 모은 기부금을
전달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먼저 간호사회는 환자 간호 현장에서 느낀
병원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260만 원을 기탁했다. 이어
영양팀 조리원 일동은 환자들의 건강한 식단을 책임지는 마음을 담아 십시일반 모은 3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기부된 총 560만 원의 기금은 향후 병원의 의료시설 확충 및 환자 진료 환경 개선 등을 위해 사용된다. ![]() 간호부와 기념촬영 간호사회 이안생 회장은 “병원의 발전과 환자에게 제공되는 의료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싶다는 회원들의 뜻을 모았다”고 전했으며, 영양팀 조리원 대표 송석미 반장은 “정성껏 만든 음식이 환자들에게 힘이 되듯, 이번 기부가 병원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 영양팀과 기념촬영 원광대학교병원 서일영 병원장은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간호사와 조리원분들이 병원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소중한 정성을 모아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나눔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매우 의미 있는 사례라고 생각한다. 기부해
주신 뜻이 헛되지 않도록 환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최고의 의료 환경을 만드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원광대학교병원은 이번 내부 기부 사례를 바탕으로 교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기부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고, 지역사회를 위한 의료 서비스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Copyright(c) wonkwang university Hospital. all right reserved.
[인증범위] 의료정보시스템(EMR/OCS) 및
홈페이지 서비스 운영
[유효기간]2025.03.19 ~ 2028.03.18
보건복지부 인증의료기관[유효기간]
2023.03.30 ~ 2027.03.29